인사말 대회개요
대회개요
  
‘숲, 치유를 선물하다’
전라남도 화순군이 2023년 10월 27일부터 30일까지 ‘2023 세계산림치유대회’를 개최합니다.
이번 행사는 국내외 전문가들의 포럼을 시작으로, 남녀노소 자유롭게 참여하는 다양한 산림 체험 및 자연 치유 프로그램으로 구성됩니다.
2023 세계산림치유대회는 숲이 주는 치유의 경험을 모든 국민들과 공유하고자 합니다.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지친 일상의 스트레스를 완화하고, 이전과 다르게 변화하는 세계 속에서 살아야 할 우리에게 숲이 얼마나 큰 힘이 되는지 체감하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.
숲이 가진 자연 면역력으로 심신의 건강을 증진시키는 화순의 산림.
2023 세계산림치유대회는 그 치유의 가치와 문화를 널리 알리는 데 앞장서겠습니다.


‘화순의 숲, 일상이 되다’
2023 세계산림치유대회는 숲이 일상이 되는 라이프 스타일을 소개합니다. 행사 기간 동안 모든 참여자들은 산림을 기반으로 하는 선진적인 문화 콘텐츠를 통해 치유의 힘을 체험하게 될 것입니다. 더불어 화순군은 산림 치유의 본고장으로 다시 한 번 자리매김하게 될 것입니다.
이번 행사는 화순 지역의 산림자원을 통해 전 국민은 물론 전 세계인과 소통하는 자리입니다. 이에 컨퍼런스와 전시, 이벤트, 관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, 산림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의 표본을 제시할 계획입니다.

화순군이 초대하는 2023 세계산림치유대회.
자연의 품을 만끽할 수 있는 아름다운 공간에서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기회입니다.
올가을 화순의 숲에서 사람과 자연이 하나 되는 경험을 하시기 바랍니다.


함께하는 사람들
한국산림치유포럼
2023 세계산림치유대회의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에 참여하고 있는 (사)한국산림치유포럼은 학·연·산·관 연계를 통해 산림치유를 발전시키고자 2006년에 산림청의 허가로 설립된 비영리법인입니다. 산림ㆍ보건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산림의 과학적 기능을 규명하고 숲을 통한 국민복지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연구, 교육, 조사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.


전문인력
총괄기획 (MP) 박범진 교수
충남대 산림환경자원학과 / Forestry and Forest Product Research Institute 연구원
자문 김기원 명예교수
국민대 산림환경시스템학과 / 숲과문화 연구회 이사

김세빈 명예교수
충남대 산림환경자원학과

안기완 교수
전남대 산림자원학과 / 전남발전정책자문위원, 한국임학회 편집위원

김은일 교수
전남대 조경학과

조계중 교수
순천대 산림자원전공 / 세계해설학회 회장 / 전남 정원휴양문화산업 육성위원

연평식 교수
충북대 산림학과 / 前 국립산림치유원장, 前 산림치유연구사업단 전임연구원